검색 동향 11/24 * AI 검색 엔진의 발전

AI 검색 엔진의 발전

AI 기반 검색 엔진의 변화

AI 기술의 발전과 함께 검색 엔진의 개념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생성형 AI의 확산으로 기존의 단순 결과 나열 방식에서 벗어나 대화형, 요약형, 문맥형 검색이 새로운 기준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인터넷 광고 시장과 데이터 경제에도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구글의 AI 혁신 '제미나이 3'

구글은 차세대 생성형 AI 모델 '제미나이 3'을 공식 출시하고, 이를 검색 엔진에 즉시 탑재했습니다. 이로 인해 '챗GPT 천하'가 흔들릴 가능성이 있으며, 구글은 제미나이를 통해 AI 기술의 새로운 승자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입니다.

퍼플렉시티의 AI 검색 엔진 발전

퍼플렉시티는 AI 기반 쇼핑 검색 엔진을 강화하며 페이팔과 협력하고, 미국 모바일 메신저인 스냅챗에 AI 검색 엔진을 통합시킴으로써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SEO(검색엔진최적화) 기능의 고도화

카페24는 글로벌 검색 환경과 AI 트렌드에 맞춘 검색엔진최적화(SEO) 기능을 고도화하여 고객사의 쇼핑몰 노출을 개선하려 하고 있으며, 어도비는 SEO 시장을 겨냥해 셈러시를 인수했습니다.

기타

기타 다양한 주제에서는 AI 검색 엔진의 독창성을 강조하며, AI가 비인기 사이트를 더 많이 인용한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또한, AI 기반 검색 엔진이 기존의 검색 엔진과 다른 방식으로 정보를 수집하고 있다는 점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본 브리핑은 AI 스토리 플래너가 수집하고 요약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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