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브리핑 뉴스레터 * 무료 구독

검색 동향 11/29 * 검색엔진의 혁신과 변화

검색엔진의 혁신과 변화

검색엔진은 생성형 AI의 확산과 함께 새로운 변화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전통적인 검색 방식에서 벗어나 대화형, 요약형, 문맥형 검색이 새로운 기준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생성형 AI의 확산으로 '검색'의 개념이 바뀌고 있다. 단순한 결과 나열이 아닌 대화형·요약형·문맥형 검색, 즉 'AI 검색'이 새로운 기준이 되는 흐름... AI 검색이 온다 디지털데일리, 2023-11-19

구글이 차세대 생성형 인공지능(AI) 모델 '제미나이(Gemini) 3'를 공식 출시하고, 공개와 동시에 자사 핵심 서비스인 검색엔진에 즉각 적용했다. 구글, 차세대 AI '제미나이3' 공개 경북매일신문, 2023-11-19

AI와 검색엔진의 융합 전략

기업들이 AI를 활용하여 검색엔진의 최적화 및 새롭게 변화하는 검색 환경에 적응하려는 노력이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특히 구조화 데이터 전략 및 SEO(검색엔진 최적화) 자동화 가능성에 대한 논의가 활발합니다.

검색 환경이 링크 중심 구조에서 생성AI 기반 응답 구조로 빠르게 이동하면서 기업의 디지털 가시성 확보 방식이 근본적으로 바뀌고 있다. 검색엔진의... AI 검색 생존법...생성AI가 우선 인용하는 '구조화 데이터 전략' GTT코리아, 2023-11-25

AI가 등장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묻습니다. "이제 SEO(검색엔진최적화)도 자동으로 할 수 있지 않을까?"라는 질문입니다. 실제로 AI는 블로그 글을... SEO 최적화, AI로 어디까지 자동화 가능할까? 아이보스, 2023-11-21

글로벌 시장과 검색엔진

글로벌 시장에서 검색엔진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네이버와 두나무의 협력, 어도비의 인수 등 기업 간의 빅딜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이는 검색엔진 및 AI 분야의 확장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네이버가 두나무와의 빅딜을 결정한 가장 큰 이유는 내수 위주 시장에서 벗어나 글로벌 영향력을 높일 기회를 찾기 위함이다. 네이버는 검색엔진·인공... 네이버·두나무 빅딜 블로터, 2023-11-27

어도비가 생성형 AI 시장 지분 확대 일환으로 검색엔진최적화(SEO) 전문 기업 셈러시(Semrush)를 19억달러에 인수한다고... 어도비, 19억달러에 셈러시 인수 디지털투데이, 2023-11-18

SEO와 디지털 비즈니스

SEO(검색엔진최적화)는 여전히 중요한 디지털 전략 요소로 남아있습니다. AI와의 융합을 통해 새로운 SEO 전략이 만들어지고 있으며, 이는 디지털 비즈니스의 성공을 위한 필수적인 요소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13일 고객사 D2C(소비자대상 직접판매) 쇼핑몰의 검색엔진최적화(SEO) 기능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카페24, 검색엔진최적화 기능 고도화 MTN, 2023-11-13

안녕하세요! 사실 늦은감이 있지만 이제부터 2026년 업무 계획을 본격적으로 해야하는 시기입니다. 한국 서비스에 대한 SEO 방향성을 기획하고 세부... 24화 2026년 SEO(검색엔진최적화) 전략 기획 가이드 브런치, 2023-11-13

기타

검색엔진과 관련된 다양한 변화와 새로운 시도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AI 기술과의 융합을 통해 더욱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퍼플렉시티, 9.4억 사용자 '스냅'에 AI 검색 엔진 제공 · 퍼플렉시티, 아마존과 AI 에이전트 쇼핑 문제로 충돌 · 퍼플렉시티, 세계 최대 이미지 스톡 게티... 퍼플렉시티, 9.4억 사용자 '스냅'에 AI 검색 엔진 제공 AI타임스, 2023-11-17

본 브리핑은 AI 스토리 플래너가 수집하고 요약합니다.

댓글

👉️ 뉴스 브리핑 뉴스레터 * 무료 구독

가장 많이 본 글